[창조경제 기업&CEO] "대한민국 고객 만족 우수기업 대상 '결혼 정보 부문 '퍼플스'
[창조경제 기업&CEO] "대한민국 고객 만족 우수기업 대상 '결혼 정보 부문 '퍼플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4.01.0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퍼플스 김현중 대표 "정통성 있는 결혼 정보 전문 기업 자부심"

[데일리경제] 2012년에 이어 2013년 대한민국 고객만족 우수기업 대상을 수상한 결혼정보부문 기업 (주)퍼플스는 대한민국 최초로 유학파 전문 결혼 정보 회사를 만든 기업이다.

퍼플스 김현중 대표는 "유학파로 유학생의 애로사항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또, 상류층 문화를 알고 상류층들의 생활을 직접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상류층 전문 결혼 정보회사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퍼플스는 김대표의 말대로 상류층 전문 결혼 정보회사다. 박근혜 대통령이 주창하고 있는 '창조경제'를 결혼정보부문에서 발현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 앞다퉈 결혼 정보 부문 1위 기업이라며 과잉홍보를 하고 광고를 해대는 유사업체와 달리,퍼플스는 조용하게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퍼플스의 주 무기는 상류층을 테마로 한 만남과 커뮤니티, 소통의 장 마련이다. 파티와 이벤트를 접목한 자연스런 만남을 주선하고 상류층만의 결혼문화를 만들어간다.

김현중 대표는 "타 업체에서 늘 말하는 성혼율 1위라는 허위광고를 퍼플스는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대신 "성혼상품이 대부분이라 회원들의 성혼시까지 서비스하기 때문에 중도에 주변소개로 결혼하는 것을 빼고는 거의 대부분 회원들이 퍼플스에서 결혼에 성공한다"며 자신감을 드러낸다.

"성혼주의 회사가 당연히 성혼율이 높다"는 자신감으로 허위광고는 NO다.

김대표는 퍼플스는 "2001년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정재계의 명문가들을 성혼시켰다"면서 그러나 외부에 알리지 않고 철저히 고객들의 결혼을 비밀로 함구하고 있다"고 강조한다.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최고의 젊은 사회인맥망인 CLUB R&D로 고객만족도가 크다는 것이 김대표의 전언이다 결혼 만남에 그치치 않고 지속적인 엘리트 인맥을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CEO인터뷰- (주)퍼플스 김현중 대표 ◇ 상류층 결혼 정보 회사를 설립하게 된 동기는? ▲ 김현중 대표 김현중 대표는 누구? 직접 해외유학을 다녀오고 또 상류층 생활을 경험하면서 의외로 만남이나 결혼등에 있어서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 어디 대놓고 만남을 갖는 것도 부담스럽고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더군요. 그래서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유학파와 상류층을 위주로 결혼정보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김대표가 생각하는 상류층이란? 과연 한국사회에 잘난 사람들이 그리도 많았던가 하는 의문이 듭니다. 엘리트나 상류층이란 어떤 사람을 말할까? 제가 생각하기에는 일류 명문대를 졸업한 사람일수도 있고, 고액연봉자이거나 경제력이 있는 사람일수도 있을 것입니다. 엘리트를 가름하는 기준은 여러 갈래로 정의될 수 있을 것이라 보여지네요. ◇퍼플스가 생각하는 상류층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퍼플스는 상류층을 외적 기준과 더불어 마음과 생활이 엘리트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진것을 과신하고 드러내기 보다는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 자신의 위치에 맞는 삶의 모습을 가꾸어 나가는 사람, 바로 그런 분이 퍼플스가 생각하는 상류층입니다. 퍼플스를 HIGH SOCIETY CLUB으로 소개하고 있는데 남다른 의미라도 상류층 결혼 정보회사이지만 저희는 사회적 교류와 만남, 그리고 소통을 중요시합니다. 단순히 일회성 만남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교류와 만남을 통해 21세기 한국사회를 이끌어갈 리더가 될 여러분들을 위한 정직한 만남의 공간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평소 사회활동을 많이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청년벤처기업협회, 청년기업협회등에서 활동한 바 있으며, 다문화 가족 지원을 위한 연대기구에서 다문화 가정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업도 사업이지만 CEO도 사회적 관심사항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생각에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한국의 결혼문화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계신지 최근 우후죽순 많은 결혼 정보회사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만 고객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지는 고객의 몫입니다. 결혼 정보회사의 정통성은 단 몇년만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고객이 만족하는 결혼문화가 정착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홈페이지에 각종 허위내용으로 멋있게 꾸며놓는다고 다 같은 상류층 결혼 정보회사는 아닌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