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통령, "철도개혁을 민영화라 한다" SNS 유언비어에 적극대응
박대통령, "철도개혁을 민영화라 한다" SNS 유언비어에 적극대응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3.12.3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박근혜 대통령은 30일 "철도개혁을 민영화로 말하는 등 개혁을 왜곡하는 SNS등 여론에 대해 선제대응을 하라고 지시해 논란이 예상된다.

박대통령은 이날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통해 퍼져 나가는 잘못된 유언비어를 바로잡지 않으면 개혁의 근본 취지는 어디로 가 버리고 국민의 혼란만 가중될 것”이라며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개혁이 혁명보다 어렵다는 말도 있는데, 요즘 정부가 추진하는 개혁 정책에 대해서 여러 유언비어가 난무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김행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박 대통령은 “철도경영 혁신을 철도 민영화라고 왜곡하고, KTX 요금이 28만원으로 오를 것이라는 터무니없는 이야기를 퍼뜨리고, 또 원격의료제도 도입과 의료법인 자회사 설립에 대해서도 이것이 의료 민영화다, 진료비 폭탄이 될 것이다, 이런 잘못된 주장들로 국민들을 불안과 혼란에 빠뜨리고 있는데, 이런 것을 정부가 방치하면 국가적으로도 큰 혼란이 올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정부에서 국민세금을 줄이고 만성적 부채에서 벗어나서 경쟁력을 갖추려는 것까지 발목을 잡혀서는 안 된다”며 “이것은 국가경제를 볼모로 개인의 이득을 앞세우는 것으로 결코 용납돼서는 안 될 일”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정부가 개혁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국민들에게 소상하게 알리고, 상황을 왜곡하려는 세력들에 대해서는 초기부터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하겠다”며 “각 수석들께서는 과거 정부에서 미온적으로 대응했던 결과 지금 엄청난 사회적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지금부터라도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을 해 나가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철도, 의료, 가스 등 최근의 개혁정책 등에 대해서 명확한 데이터와 쉬운 논리로 정책의 취지를 충분히 설명해 주셔서 국민의 협조를 얻는 데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