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분양은 대형병원 근처가 유리? '메디칼' 테마 인근 아파트 관심높다
아파트 분양은 대형병원 근처가 유리? '메디칼' 테마 인근 아파트 관심높다
  • 문덕성 기자
  • 승인 2013.12.13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건강관리는 물론 생활인프라가 탄탄하게 갖춰지는 ‘대형병원’ 인근 단지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양질의 의료체계 서비스를 갖추고 있는 대형병원은 인근 집값은 물론, 상품가치까지 끌어올릴 수 있어 일대 부동산 시장의 견인차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대구광역시 북구 학정동 일대에 2011년 10월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이 개원을 완료하면서 한달여 만에 인근 아파트의 가격이 뛰었다. KB 부동산시세에 따르면 ‘칠곡2차한라하우젠트’의 전용면적 78㎡의 경우 매매가와 전세가가 한달 여 만에 각각 750만원씩 상승하면서 높은 수요에 따른 시세 상승을 보였다.(2013년 12월 06일기준)

지난달 현대건설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공급한 오피스텔 ‘마곡 힐스테이트 에코’는 청약결과 평균 12.2대 1로 순위내 마감됐고 계약시작 5일만에 100% 완판됐다. 이 단지는 1200여 병상 규모로 들어서는 이화의료원(2017년 개원 예정)과 도로 하나를 사이 두고 있어 임대수요 확보에 용이해 투자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어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지역 내 대형병원이 들어서면 병원종사자와 방문자들로 일대 유동 인구가 크게 늘어나기 마련”이라며 “주변 상업시설 등 생활인프라의 확충과 더불어 일자리 창출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부동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우건설, 경북 경산시 신대부적지구 ‘경산 푸르지오’

대우건설이 경북 경산시 압량면 신대부적지구 일대 분양중인 ‘경산 푸르지오’는 단지 인근 경산세명병원, 경산중앙병원이 위치해 있다. 그 중 차량 10분거리의 ‘경산세명병원’은 총 600병상 규모에 24시간 응급실까지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의료환경을 누릴 수 있다. ‘경산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20층 총 10개동 규모이며 총 754가구 모두 전용면적 62~84㎡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대구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을 이용해 대구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단지 인근 초등학교 설립 예정 및 경산과학고 영남대학교도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SK건설,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영통 SK VIEW’

SK건설이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일대 분양중인 ‘영통 SK VIEW’는 한림대 성심병원이 인접한 거리에 위치한다. ‘한림대 성심병원’은 경기도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 받은 곳으로 지하 3층~지상 14층, 총 800병상, 응급의료센터 60여 병상 규모로 조성돼 있다. 단지에서는 차량으로 10분대면 접근할 수 있어 이용이 수월하다. ‘영통 SK VIEW’는 지하 2층~지상 26층 총 8개동 규모이며 총 710가구 모두 전용면적 59, 84㎡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분당선 ‘망포역’과 도보 5분권의 초역세권 입지를 확보했으며 지난달 분당선 망포~수원구간이 개통되면서 수원 각지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AM플러스자산개발, 서울 강남구 역삼동 ‘강남역 와이즈 플레이스’

애경그룹과 군인공제회가 공동 설립한 AM플러스자산개발이 강남 일대에서 분양 중인 ‘강남역 와이즈 플레이스’는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차로 10분 내외로 가깝게 위치한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14층, 총 264실이며 소형(전용 23.87·26.98㎡)으로 구성된다. 삼성타운, 강남 파이낸스센터 등 대기업 및 외국계·금융기업 등이 밀집해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현재 계약금 10%, 중도금대출 40% 무이자혜택이 제공되며 2014년 1월 입주 예정으로 빠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AM플러스자산개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정자역 AK 와이즈플레이스’

AM플러스자산개발이 분당 정자동에서 분양 중인 ‘정자역 AK 와이즈플레이스’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차병원의 이용이 용이하다. 이 오피스텔은 전용 20~45㎡, 총 506실로 구성되며 인근에 SK C&C, NHN, KT본사 등 대기업이 밀집해 있고, 판교테크노밸리 등이 있어 탄탄한 임대수요를 갖췄다. 신분당선과 분당선 환승역인 정자역이 걸어서 2분 거리다.

대우건설, 경기 수원시 광교신도시 ‘광교 2차 푸르지오 시티’

경기도 수원 광교 신도시에 공급되는 ‘광교 2차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은 약 1086개 규모 병상을 갖춘 아주대 병원과 인접하여 탄탄한 임대수요와 편리한 의료환경을 누릴 수 있다. 아주대병원은 1994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임상 성과를 내고 있다. 2016년 완공 예정인 신분당선 연장선 신대역(가칭)에 인접한 초역세권에 위치해 강남이나 분당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며 광교테크노밸리, 첨단바이오특화단지, 경기도청을 포함한 광교행정타운, 법조타운 등과 같은 대형 산업·업무 시설을 배후단지로 두고 있어 탄탄한 임대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지하 5층∼지상 10층 4개동 총 786실 전용 면적 21∼26㎡의 소형으로 지어진다.

㈜효성, 대전 서구 관저5지구 ‘관저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효성은 대전광역시 관저지구에 10년만에 공급하는 신규아파트인 ‘관저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중이다. 이 아파트가 위치하는 관저5지구 B-1블록 인근에는 관저지구와 도안신도시 사이에 위치한 대형병원인 건양대학교 병원이 위치해 있다. 건양대병원과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부지와는 차로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관저지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1층~지상 24층 아파트 5개동으로 건립되며, 공급되는 타입은 전용면적 기준 74~84㎡ 총 460세대가 공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