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덕성의 부동산 전망대] 상업시설 "현대건설 문정동 지식센터" 분양정보 및 "전세난 해결? 분양 전환 임대아파트"
[문덕성의 부동산 전망대] 상업시설 "현대건설 문정동 지식센터" 분양정보 및 "전세난 해결? 분양 전환 임대아파트"
  • 문덕성 전문기자
  • 승인 2013.11.2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


11월 서울시 송파구 문정지구 비즈니스파크에서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를 분양중이다. 연면적 16만여㎡를 상회하는 지하 4층~지상 15층, 3개동의 랜드마크급 규모이다. 현대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문정지구 비즈니스파크는 송파구의 핵심 개발사업 중 하나로 문정동 일대 54만여㎡ 규모의 대지에 신성장동력산업과 공공행정시설 등이 들어서는 미래형 업무단지로 개발된다. 또한 지하철 8호선부터 현대지식산업센터까지는 선큰광장 및 전시장을 포함해 지하보도로 연결되는 ‘컬처밸리’가 조성된다.

현대건설측은 "문정동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문정도시개발지구는 동부지청 동부지법 등 공공행정시설, 지식산업센터, 오피스, 오피스텔 등이 들어서는 미래형 업무단지로 개발될 계획에 있다"고 밝혔다.

송파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는 서울 송파구에 위치하며 지하철 8호선 문정역에서 도보 거리(약230m)의 역세권이며 문정역에서 지하로 현대지식산업센터와 연결되어있어 대중교통이용자에게 편리하다.

지하철뿐 만 아니라 주변 도시로 연결되며, 지구 서쪽으로는 분당~수서간 도로이며 동쪽으로는 잠실역으로 이어지는 송파대로가 인접해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로 연결되고 있다.

지구 동쪽의 탄천을 건너면 2015년 개통예정인 KTX수서역이 나온다.

대중교통부터 고속도로 이용까지 모두 편리해 비지니스를 위한 입지로 최고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눈여겨볼만한건 현대지식산업센터상가부분. 문정도시개발지구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물량이어서 랜드마크 효과도 예상된다.

지하1층, 지상 1층은 상업시설이다. 상가에는 커피숍, 제과점, 패스트푸드, 약국, 편의점, 병원, 음식점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상층에 중소기업체들이 입주할 경우 최소 5,000여명의 직원이 상주할 것으로 예상되고 법원 검찰청 등 이전하면 그에 따르는 변호사,법무사,세무사사무실까지 이전한다면 유동인구가 많이 있을것으로 보여진다 . 주변 부동산에 의하면 상가에 대한 관심도 많이 있다고 한다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 분양 홍보관은 송파구 문정동 54-8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홍보를하고 있다. 입주는 2016년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02-6289-0651


■ 인천의 ′매머드′ 아파트 단지 "인천 SK스카이뷰."

SK건설이 인천시 남구 용현학익지구에 짓는 ′인천 SK스카이뷰′ 3971 가구를 분양하고 있다.

이 아파트는 한 건설사가 단일 브랜드를 달고 분양하는 아파트 중 최대 규모라는 업계의 분석이다.

이 단지는 최고 40층, 26개동으로 지어진다. 면적별 가구수 전용 59㎡ 800가구, 84㎡ 2282가구, 95㎡ 295가구, 100㎡ 239가구, 109㎡ 156가구, 115㎡ 138가구, 126㎡ 22가구, 127㎡ 39가구다.

분양가는 3.3㎡당 880만원대다. 올해 인천에서 분양된 아파트 평균 분양가(3.3㎡당 1244만원)보다 저렴하다는 게 SK건설의 설명이다.

■ 전세난 해결? 분양전환 임대 아파트 늘어날 듯

최근 전세난 탈피를 위해 정부가 내놓은 정책의 키포인트는 "주택공급과 금융정책 기준 완화"다. 반면, 이같은 정책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는 지적이 부동산 업계에서 대두되고 있다. 공급이 확대되어야 한다는 측면에서 공공주택을 늘리고 민간임대사업자에 대한 정책지원도 필요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런 이유로 부동산 시장은 저렴한 가격의 분양전환 임대아파트, 전세형 임대아파트가 인기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분석이다. 분양전환 임대아파트 처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5년~10년 정도 살다가 내 집으로 전환할 수 있는 아파트, 즉, 정부가 무주택 서민들을 위해 적은 돈으로 아파트를 손쉽게 장만할 수 있도록 법으로 보장하는 제도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어 이같은 유형의 공공주택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