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댓글 120만여건 추가..민주당" 특검수사만이 해답"
국정원 댓글 120만여건 추가..민주당" 특검수사만이 해답"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11.2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지난해 총선과 대선당시 국가정보원 심리전단 직원들이 트위터상에서 120만여개의 선거개입 글에 간여했다는 의혹이 검찰 조사에서 추가로 드러났다.

국정원 정치·선거개입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추가로 확인된 총선·대선개입 트위터 글 120만여개를 원 전 국정원장 등의 공소사실에 추가해 달라고 법원에 공소장 변경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21일 "검찰이 지난해 6월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할 때만 해도 불법 선거개입 댓글 수는 73개에 불과했으나 정권과 새누리당, 보수언론은 죽기 살기로 찍어 눌렀다."면서 "지난달 추가된 불법 선거개입 트윗 글은 5만5689개로 늘어났다. 새롭게 추가된 불법 선거개입 트윗글 이제는 120만여 개라고 한다"고 밝히고 "불법위에 세운 사상누각"이라고 비판했다.

김한길 대표도 황교안 법무장관등의 해임을 요구하면서 "군 사이버사령부의 선거개입이 국정원의 지휘통제 하에 벌어졌다는 사실이 현역 고위장교들의 생생한 증언에 의해서 확인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대표는 "국정원이 군 사이버사령부 휘하 530부대를 국정원이 장악해서 선거에 개입해 왔다고 증언하는 녹음기록을 어젯밤 우리당의 김광진 의원이 한 방송에 출연해서 공개하기도 했다."면서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의혹 사건은 애당초 특검이 맡아야 할 전형적인 사건"이라며 특검 수사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