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백과에 자동차 공학 부문 반영,"전문정보로 확대"
네이버, 지식백과에 자동차 공학 부문 반영,"전문정보로 확대"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3.11.2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네이버가 지식백과에 ‘자동차공학백과’를 반영하기로 하면서 자동차공학에 대한 보다 풍부한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에 따르면, 지식백과에 반영하기로 한 자동차 공학 백과는 자동차 기술도서 전문 출판사인 골든벨(대표 김길현)의 ‘자동차공학백과’는 한국폴리텍대학의 김재휘 전 교수가 집필한 전문서적으로, 현재 국민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신흥대학교 등의 대학에서 전공 교재로 활용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가 제공하는 ‘자동차공학백과’는 자동차의 원리와 구조, 기능과 같은 기본적인 사항부터 첨단 자동차에 대한 정보까지 상세히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웹 검색만으로 4행정 디젤기관의 기본구조나 ABS 시스템과 같은 전문적인 내용을 이미지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그동안 초보 운전자를 위한 주차 방법 등의 정보를 담은 ‘판타스틱 자동차’ 백과나 자동차 관련 용어를 간략하게 풀이한 ‘자동차 용어 사전’ 등을 제공해온 바 있다.

네이버는 "이번 자동차공학백과를 추가함으로써 전문가를 위한 깊이 있는 정보까지 갖추게 된다"면서 "이처럼 자동차 관련 영역의 방대한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이용자들의 목적에 맞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지식백과팀 원광연 팀장은 “대학생들의 경우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전공에 대한 콘텐츠를 찾기도 한다”면서 “네이버는 소수의 전문가나 학생들이 찾는 분야에도 꾸준히 투자함으로써,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정보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