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헌 "노무현 대통령 '포기'단어 썼다고 한적없다", 민주당 사퇴요구
정문헌 "노무현 대통령 '포기'단어 썼다고 한적없다", 민주당 사퇴요구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3.11.20 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포기 논란'의 주인공 정문헌 새누리당 의원(47)이 19일 검찰조사를 받은 뒤 고 노무현 대통령이 "포기라는 단어를 썼다는 발언은 한적이 없다"고 부인했다.

정 의원은 지난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유출 사건의 피고발인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았다.

정 의원은 "노무헌 전 대통령이 남북정상회담 당시 김정일 국방위원장과 회담에서 포기라는 단어를 노 전 대통령이 했다고 내가 직접 말한 적은 없다"고 부인했다.

정 의원은 대선유세 및 통일부 국정감사등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이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과 회담에서 서해북방한계선(NLL)을 포기했다는 발언록이 있다"고 말해 'NLL 포기 논란'을 일으키며 민주당으로부터 고발을 당했으나 이번에 말을 바꾼 것이다.

정 의원은 또 찌라시로 보았느냐는 현장 취재진들의 질문에 "국정원에 2급 비밀로 관리 중이었던 대화록 원문 전체를 2009년 통일비서관 재직시 지득했다"고 "대화록을 열람한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어 "영토 주권 문제인만큼 국민이 당연히 알아야 할, 하지만 영원히 숨겨질 뻔한 역사적 진실을 밝혔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민주당은 19일 "국민과 노 전 대통령에 대한 사과와 반성은 커녕 또다시 국민을 우롱하는 발언을 했다."고 비난하고 "검찰의 수사발표에 따르더라도 노무현 대통령의 ‘NLL 포기’ 발언은 없었고, 정 의원이 이야기 한 ‘땅따먹기’ 발언도 사실이 아님이 분명해졌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문헌 의원은 또다시 “NLL 포기는 있었다”는 황당한 주장을 반복하며 궤변을 늘어놓았다"면서 "정문헌 의원은 의원직 사퇴하고 검찰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정문헌 의원이 “노 전 대통령이 단독회담 자리에서 ‘남측은 앞으로 NLL 주장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것은 사실이다”, “두 정상의 대화는 북한이 녹음했고 이 녹취와 우리 측의 기록을 토대로 대화록이 만들어졌다. 이 내용은 ‘비밀 합의사항’이다”라고 말했다면서 "그가 말한 것은 하나도 사실이 아님이 확인되었고 이제 남은 것은 정문헌 의원이 약속대로 의원직을 사퇴하는 것밖에 없다. "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