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베트남 다낭시 고속도로 공사 수주
롯데건설, 베트남 다낭시 고속도로 공사 수주
  • 문덕성 기자
  • 승인 2013.11.18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롯데건설이 베트남 국제상업도시이자 휴양지로 알려진 다낭시 인프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6,200만달러(USD기준, 한화 650억원) 규모의 고속도로 공사를 수주했다.

이번 공사는 베트남 도로공사(Vietnam Expressway Corporation)가 발주한 것으로 베트남 제3의 도시인 다낭시와 꽝아이주를 연결하는 고속도로 건설공사를 진행하는 것이다.

총연장 140km중 롯데건설은 왕복4차선 연장 14.6km의 구간을 건설하게 되며, 공사 기간은 36개월이다.

롯데건설은 "이번 고속 도로 공사를 수주함으로써 앞으로 계획되어 있는 다낭-꽝아이 고속도로 사업의 추가 다른 공구 수주에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였으며, 베트남 도로공사에서 발주한 다른 고속도로 공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ㅏ고 밝혔다.

한편 롯데건설은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65층 규모의 대형 주상복합빌딩인 롯데센터 하노이 건설 공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베트남 북부 라오까이 지역에 총연장 66km의 철도 개량공사를 수주한 바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베트남 고속도로와 철도 공사 실적을 확보함으로써 동남아시아 지역 진출의 전략적 거점을 구축하게 됐다”며, “이번 공사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해외 인프라 공사 수주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