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특검요구", 새누리당 "부적절한 야권연대 신호탄"
민주당 "특검요구", 새누리당 "부적절한 야권연대 신호탄"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11.09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민주당이 9일 오후 6시 서울광장에서 민주주의 회복과 국정원 개혁을 위한 국민결의대회 집회를 열었다.


김한길 대표 등 민주당 의원 및 지지자들은 서울광장에서 채동욱 전검찰총장 및 윤석열 전 특별수사팀장에 대한 징계등을 거론하며 특검을 시행해야 한다는 주장을 폈다.

이날 김한길 대표는 "윤석열 전 수사팀장이 국정감사장에서 예고했던 국정원 포털팀 수사결과가 아예 사라져버렸다. "면서 특별수사팀에 남은 젊은 검사들이 아무리 애를 써 봐도, 남아있는 직속상관인 차장검사는“국정원의 선거법 무죄를 확신한다”는 태도를 유지하고 있고 그 위에는 “야당 도울 일 있냐”면서 수사를 가로막은 지검장이 버티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대표는 이어 "상관의 지침에 따르지 않는다면 특별수사팀의 젊은 검사들도 징계당할 것"이라며 "지검장의 상관이던 채동욱 검찰총장은 권력의 뜻에 순종하지 않는다고 이미 찍어냈고, 검찰총장의 상관으로는, '외압의 실체'라고 지목당한 바로 그 사람, 법무장관이 버티고 있다."고 비난했다.


김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을 직접 겨냥, "박근혜 대통령이 약속했던 국민대통합과는 정반대로 국민적 반목과 불신이 더욱 증폭될 것"이라고 경고하고 "국가기관이 다시는 선거에 개입하지 못하도록 하는 제도개혁을 위해서 국회에 '국정원 등 개혁특위'를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면서 "이제는 양특, '특검'과 '특위'로 정국혼란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새누리당은 "민주당의 느닷없는 특검주장은 부적절한 야권연대를 위한 신호탄"이라며 "정쟁이용을 위한 불순한 의도"라고 몰아세웠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8일 "안철수 의원이 주장한 특검에 대해 민주당이 동조하려는 태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야당이 주장하는 사안들은 야당 스스로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검찰수사 결과를 놓고 이미 재판이 진행 중이거나 아니면 현재 수사 중인 사안들러 특검 대상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