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통진당 해산 심사 청구는 "긴급조치 10호"
이정희, 통진당 해산 심사 청구는 "긴급조치 10호"
  • 배서영 기자
  • 승인 2013.11.0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는 국무회의에서 통합진보당 해산 심사 청구안이 통과된 것과 관련 민주주의를 지키기위해 항쟁하겠다고 밝혔다.

이대표는 긴급기자회견을 통해 "박근혜 정권이 노골적으로 유신독재체제로 돌아가려 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원내 제3당에 대한 유례없는 정치 탄압으로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면서 "박근혜 정권의 2013년판 유신독재 공식 선포이자 1979년 해제된 긴급조치들에 이은 긴급조치 제10호"라고 비판했다.


이대표는 "우리 헌법은 항일민족해방운동이었던 3.1 운동과 이승만 독재정권을 무너뜨린 4.19의 민주이념을 계승하며 조국의 민주개혁과 평화적 통일의 사명에 입각해 있다."면서 "자주, 민주, 평등, 평화통일을 향한 진보당의 강령과 활동이야말로 자신의 기본권을 유린당하면서 무시당하고 차별받아온 노동자, 농민, 서민이 대한민국의 진정한 주권자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함으로서 헌법정신을 올곧게 실현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표는 이어 "헌정질서를 유린한 세력은 불의한 권력을 동원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정권을 차지한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라며 "이들의 정치적 후계자들이 모여서 만든 박근혜 정부와 새누리당이 유신의 망령을 부활시켜 민주주의를 압살하고 있다"면서 "반민주주의 폭거 "라고 비난했다.

한편, 정부는 5일 통합진보당에 대해 해산 심사를 헌법재판소에 청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