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특검주장, "대선 불복 주장은 문제 본질 벗어난 것"
안철수 특검주장, "대선 불복 주장은 문제 본질 벗어난 것"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11.04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국정원등 국가기관의 대선개입 사건 규명을 위해 특별검사 수사를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4일 안철수 의원은 이같은 내용으로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정보원과 군 사이버사령부, 국가보훈처 등 국가기관의 대선개입사건을 규명하기 위해 특별검사 수사를 추진해야 한다면서 여야에 특검수용을 제안했다.

안의원은 "지난 10월 21일 윤석열 국정원사건 특별수사팀장의 복귀가 이루어지지 못할 경우, 검찰수사를 중지하고, 특별검사를 통해 진실을 규명하는 것이 불필요한 논란을 끝내는 길이라고 밝힌 바 있다"면서 "정부는 최근에야 철저한 수사 후 문책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으나 너무 늦었고 지금의 상황과도 맞지 않다"고 밝혔다.

안의원은 이어 "특별검사에 의한 통합수사만이 사실을 제대로 밝힐 수 있다"면서 "국가정보원뿐만 아니라 군 사이버사령부에 이어 국가보훈처, 안전행정부 등까지 의혹이 확대되고 있고 또 이 과정의 연계성에 대한 의문도 제기되고 있으므로 검찰 따로, 군 수사기관 따로 이루어지고 있는 지금의 수사방식으로는 진실을 제대로 밝힐 수 없다." 고 주장했다.

안의원은 정부의 실체 규명 의지에도 의문을 제기했다. 법무부와 검찰의 갈등 및 윤석열 수사팀장 배제등을 "수사 축소"라고 규정하고 국민의 신뢰를 얻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안의원은 정부 여당이 제기하고 있는 대선불복 시비에 대해서도 "문제의 본질을 벗어난 것"이라고 규정하고 "누구도 그것을 부정할 수 없으며 되돌릴 수 없다."고 전제한후 "국가기관에 의해 불법적인 일이 저질러 졌다면, 마땅히 규명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별검사의 수사를 통해 국가기관의 조직적 대선개입의혹을 밝혀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