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탄소경영 리더스 클럽 편입..명예의 전당에
SK하이닉스, 탄소경영 리더스 클럽 편입..명예의 전당에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3.10.3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SK 하이닉스는 CDP 한국위원회가 선정하는 탄소경영 최우수 그룹인 ‘탄소경영 글로벌 리더스 클럽’에 5년 연속 편입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로써 국내 기업 중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CDP는 전세계 주요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이슈 대응과 관련한 지배구조, 위험과 기회, 전략, 온실가스 배출회계, 커뮤니케이션 등을 평가하는 글로벌 대외 평가 프로젝트다. 이번 평가는 국내 상장기업 중 시가총액 250대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2007년부터 CDP에 참여하고 있는 SK하이닉스는 CDP에서 요청하는 탄소정보공개 충실도 점수인 CDLI(Carbon Disclosure Leadership Index)에서 만점인 100점을 받아 IT섹터 부문에서 1등을 차지했으며, 탄소성과리더십지수(CPLI; Carbon Performance Leadership Index)에서도 우수그룹인 ‘A-‘ 밴드에 포함됐다.

경영지원실장 장성춘 상무는 “향후에도 저탄소경영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알리며, 온실가스 및 에너지 감축 활동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SK 하이닉스는 격년마다 ‘탄소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지난 달 반도체 업계 최초로 20나노급 4기가비트 DDR3 D램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