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고부가 석유화학 제품 공급으로 유럽시장 노크
LG화학, 고부가 석유화학 제품 공급으로 유럽시장 노크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10.2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LG화학이 독자 기술 기반 고부가 합성수지 제품을 들고 화학산업의 본고장인 유럽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와 관련, 최근 LG화학은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베르살리스(Versalis)社 본사에서 박진수 사장, 다니엘레 페라리(Daniele Ferrari)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럽 시장 개척 협력을 위한 MOU 조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LG화학에 따르면,이번 체결을 통해 LG화학이 한국에서 생산한 mLLDPE(메탈로센계 선형 저밀도 폴리에틸렌)를 베르살리스社에서 유럽 시장에 대규모로 공급하는 한편, 아시아, 유럽 지역의 시장 정보를 공유하고, 신용도 제품 공동 개발에도 적극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LG화학은 이번 제휴를 통해 석유화학사업분야에서 아시아권을 넘어 유럽 시장을 본격 공략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그 동안 석유화학 제품은 장거리 운송의 경우 비용이 많이 들어 주로 역내에서 생산해 역내에서 소비하는 구조가 일반적이었으며, 역외 거래의 경우 장기 계약보다는 일회성 스팟(spot) 계약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이번 MOU 체결은 이러한 운송의 어려움과 고비용에도 불구하고 화학산업의 발원지인 유럽 시장에 한국 기업이 독자 개발한 기술 기반의 제품을 장기 계약을 맺어 대규모로 공급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MOU 체결과 관련해 LG화학 CEO 박진수 사장은 “대한민국 대표 화학기업인 LG화학의 기술력과 유럽 메이저 석유화학 기업인 베르살리스의 영업·마케팅망이 결합해 양사 모두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윈윈협력 체계를 구축했다”며, “LG화학은 이번 합작을 통해 유럽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는 한편 지속적인 역외 시장 개척활동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화학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세계 mLLDPE 시장은 2012년 기준 390만톤 수준에서 2017년 약 580만톤 규모로 연평균 8%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