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L대화록 실종]여, "사초실종 ", 야 "장관, 검찰총장 사퇴 덮으려는 것"
[NLL대화록 실종]여, "사초실종 ", 야 "장관, 검찰총장 사퇴 덮으려는 것"
  • 편집부
  • 승인 2013.10.0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검찰이 2007년 당시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실종사건 조사결과를 발표한 것을 두고 여야는 대립각을 세우며 첨예하게 대치하고 있다.

새누리당 김태흠 원내대변인은 2일 "정상회담 대화록 실종 사건 관련 검찰 발표에 대한 민주당과 노무현 재단의 주장은 뻔뻔함과 궤변의 극치"라며 "민주당과 노무현 재단은 검찰 발표에 대해 “대화록은 명백히 존재한다는 것이 입증되었다”고 주장하며 정략적 정치공세로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 발표를 보면 대통령 대화록을 공식적으로 국가기록원에 넘기지 않은 것이 사실이고, 봉하마을로 무단 반출했다가 압수된 ‘이지원’에도 대화록이 삭제된 것을 검찰이 복원한 것"이라면서 "대화록이 마치 국가기록원에 존재하고, 공식적으로 기록을 이관한 것처럼 궤변을 늘어놓는 것은 최소한의 양심도 없는 행태"라고 비난했다.

김대변인은 또 "국민들은 민주당과 문재인 의원이 지금까지 변명과 거짓으로 사실을 호도한 말들을 기억하고 있다."며 "민주당과 친노 세력은 최소한의 양심이 남아있다면 더 이상 변명과 궤변으로 국민을 속이고 진실을 은폐하는 행태를 중단하고, 국민과 역사 앞에 석고대죄(席藁待罪)하는 자세를 갖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반해 민주당은 NLL대화록 검찰발표등에 대해 시기적 문제점을 거론하면서 비난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같은날 김한길 대표는 "매일같이 깜짝 놀랄만한 일들이 연이어서 터지고 있다"면서 "대통령의 복지공약 파기 선언이 있었고, 검찰총장과 보건복지부 장관의 비정상적인 사퇴가 있었던 시점에서 그에 대한 국회에서의 긴급현안질의가 있은 직 후 검찰의 정상회담 회의록 수사에 대한 중간 발표가 있었다."며 물타기 의혹을 제시했다.

김대표는 "참여정부 관계자들이 수사에 협조하겠다고 밝힌 상황에서 이들에 대한 소환조사도 하지 않은 채 서둘러 검찰의 정상회담 대화록 수사결과를 발표해서 추측과 해석이 정쟁의 소재가 되고 있다. 정상회담대화록문제는 자칫 국론분열을 야기할 수 있는 문제이다. 검찰은 명백하게 규명된 사실관계만을 최종적으로 밝혀서 정쟁의 여지를 최소화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여권이 주장하는 '사초실종'공격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는 입장을 보였다.

김대표는 "여당이 사전에 입수해서 지난 대선과정에서 유세장에서 낭독했던 대화록을 이제 와서 실종됐다고 말한다면 도대체 그 대화록은 무엇이었나. 검찰은 법과 원칙에 따라서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해서 하루빨리 이 사안을 매듭지어야한다."고 밝힌 것.

김대표는 또 "정상회담회의록에 박근혜 당시 대통령선거 후보 캠프에 대한 사전유출과 대선유세에서의 활용에 대해서도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로 책임을 물어야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