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독자기술 개발 보툴리눔 톡신 미국 및 유럽 발매
대웅제약, 독자기술 개발 보툴리눔 톡신 미국 및 유럽 발매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3.09.3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주)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3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미국 에볼루스(Evolus)사와 자체 개발 품목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칭)’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에볼루스사는 미국, 유럽내 ‘나보타(가칭)’의 현지 공급 및 유통권을 확보하게 됬다. 계약규모는 기술료 포함 5개년 수출액 기준 약 3,000억원 이며 이는 대웅제약으로서 큰 의미를 가지는 선진국 진출 계약임과 동시에 수출 규모로도 가장 큰 쾌거다.

‘나보타(가칭)은 대웅이 차별화된 독자기술로 개발한 고순도 보툴리눔 톡신 제품으로 비임상 시험과 임상 3상 시험까지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미국 및 유럽에서 2016년 하반기에 발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미국 및 유럽 관련 시장규모는 약 2조원 이상으로 매년 11%씩 증가하고 있다.

이날 계약식에서 축사를 맡은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 박인석 국장은 “이번 계약은 그간 대웅의 공격적인 R&D투자에 따른 지속적인 혁신과 적극적인 전략 실행의 성과”라며 “정부 차원에서도 국내 제약기업의 글로벌진출을 위해 대내외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이종욱 사장은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가 선진국으로 진출하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라며 “앞으로도 선도적인 신기술을 기반으로 전세계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