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크라이슬러 글로벌 신차 타이어 공급 계약
넥센타이어, 크라이슬러 글로벌 신차 타이어 공급 계약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09.3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넥센타이어가 미국 3대 완성차 업체 크라이슬러의 글로벌 신차타이어(OE)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넥센타이어는 30일 “미국 3대 완성차 업체인 크라이슬러의 OE 공급 업체로 선정되어, 최근 디트로이트 현지 생산공장에서 양사의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4년형 크라이슬러 ‘200’과 닷지 ‘어벤저’ 등 2개 모델의 첫 공급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넥센타이어에 따르면 이는 2개 차종에 대한 제품의 적기 개발과 공급을 통해 넥센타이어가 가진 역량과 기술력을 보여줌으로써, 크라이슬러의 주 공급업체 중 하나로 인정을 받은 것이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공급 이외에도 승용부문과 픽업차량 등 여러 주력 모델에 대한 개발도 진행 중이서, 양사간의 공급물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고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크라이슬러를 대표하는 중형세단인 2014년형 크라이슬러 ‘200’과 닷지 ‘어벤저’로의 공급을 통하여 미국 OE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입을 대외적으로 알리게 되었다.

넥센타이어 이현봉 부회장은 “지난해 창녕 신공장 건설 이후 세계적 완성차 업체들의 공장방문이 잇따르고 있으며 이번 계약이 그 성과 중 하나”라며 “향후 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OE 시장으로 제품 공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