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글로벌 100대브랜드 50위권 진입
현대자동차, 글로벌 100대브랜드 50위권 진입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3.09.3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현대차가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사상 처음으로 50위권 내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3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3)’에서 90억 달러(약 10조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보다 순위가 10계단 상승하며 43위에 올랐다고 30일(월) 밝혔다.

이로 인해 현대차는 전세계 주요 메이저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글로벌 50대 브랜드로 도약함과 동시에 지난 2005년 국내 자동차 업체 중 처음으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9년 연속 선정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올해 브랜드 가치가 2005년의 35억 달러와 비교해 무려 160%가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순위 또한 같은 기간 동안 84위에서 41계단이나 상승하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특히 전년 대비 브랜드 가치 성장률에서 현대차는 100위 안에 포함된 자동차 브랜드의 평균인 12.4% 보다 훨씬 높은 20.5%를 기록했으며, 순위 또한 타 업체들 가운데 가장 크게 증가(53위→43위)해 순위 상승 폭에서 업계 1위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