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챗온 인도등에서 인기..가입자수 1억명 돌파
삼성전자, 챗온 인도등에서 인기..가입자수 1억명 돌파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3.09.3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삼성전자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메신저 서비스인 ‘챗온(ChatON)’의 가입자 수가 1억명을 돌파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2011년 10월 서비스를 시작한 챗온은 올해 5월 5천만 가입자를 넘은 데 이어 약 4개월 만에 2배 늘어난 1억 명 가입자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챗온의 가입자 수 상승세는 서비스 제공 국가와 지원 플랫폼의 지속적인 확장으로 해외 가입자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고 밝혔다.

챗온은 현재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63개 언어를 지원하고 안드로이드, iOS와 같은 모바일 플랫폼 외 PC에서 사용 가능한 웹버전과 삼성 피쳐폰에서도 이용이 가능해 사용자가 플랫폼의 제약 없이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플랫폼별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한 개의 삼성 계정으로 최대 5대의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사용이 가능한 멀티스크린 기능 지원으로 PC 웹 버전 가입자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국가별로는 인도, 중국, 미국 등의 해외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럽과 중동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인도의 경우 힌디어 외에 10개 방언을 지원하며, 중동 지역에서는 라마단 애니콘을 지원하는 등 각 지역별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챗온은 최근 출시된 ‘갤럭시 노트 3’와 ‘갤럭시 기어’를 비롯해 대부분의 삼성 모바일 단말에 기본 탑재되며, 갤럭시 카메라와 QVGA 해상도의 보급형 안드로이드폰에도 최적화된 UX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