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KT와 음성인식 기술등 공유위한 협력마케팅 추진
다음, KT와 음성인식 기술등 공유위한 협력마케팅 추진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09.1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다음커뮤니케이션과 KT가 음성인식 기술등 협력을 위해 사업제휴를 이루었다.

KT는 12일 음성 인식 기술과 All-IP 서비스를 접목시킨 차별적 서비스 개발을 위해, 12일 서울 서초구 올레캠퍼스에서 업무협약(MOU)를 맺고 향후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음은 모바일, 올레tv 및 스마트홈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음성인식 기술과 콘텐츠를 공유하게 되며, KT는 이와 같은 기술들을 활용해 관련 서비스를 고도화 하는 한편, 다음 주력 어플리케이션들의 ‘프리로드(단말 제조사에 의해 미리 탑재 되는 어플리케이션)’와 다음 웹 컨텐츠 등을 노출하며, 모바일 서비스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 마케팅을 추진한다.

KT T&C운영총괄 구현모 전무는 “이번 양사간 업무 협력을 시작으로 상호 시너지를 창출 할 수 있는 여러 사업 분야에서, 경쟁력 우위 제고 및 미래 성장 동력 확보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의 최정훈 부사장은“다음 음성인식 및 검색 기술과 KT 서비스의 접목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상호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