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수첩, 한인 마이클 조 억울한 죽음 집중 조명
pd수첩, 한인 마이클 조 억울한 죽음 집중 조명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3.1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수첩, 한인 마이클 조 억울한 죽음 집중 조명

11일 MBC시사프로그램 PD수첩에 방영된 한인의 참혹한 죽음이 공분을 자아내고 있다.

PD수첩은 LA에 거주하는 한인 남성 마이클 조에 대한 경찰의 과잉대응으로 죽음을 맞이한 사건을 심층 보도했다.

사건은 지난해 12월 31일 발생했다. LA인근 한 주류점 앞에서 10여발의 경찰 총격에 의해 미국 UCLA 미대 졸업생 마이클 조가 살해됐다.

당시 경찰은 사고 직후 총격을 가한 이유로 마이클 조가 기물 파손 용의자 였으며 사건현장에서 쇠지레로 위협해 불가피하게 살해하게 됐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당시 사건현장의 주류점 CCTV에 잡힌 화면에는 마이클 조가 쇠지레로 경찰을 공격하는 장면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또한, 사건현장에서 기물파손의 흔적도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의 과잉대응에 따른 살인임에도 불구하고 미국 경찰당국은 물의를 빚은 사건 담당 경관을 복직시키고 담당 경관의 진술이나 부검, 기타 주요 증거물 공개를 회피한채 사건을 덮으려 하고 있다.

LA 한인 커뮤니티 사회와 희생자 마이클 조의 모교 UCLA에서는 이에 분노, 시위를 벌이고 있으며, 사건의 진상을 위한 검찰조사를 요구하고 있다.

<(c)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