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커피전문점등 외식업체와 공동 마케팅으로 판로개척
온라인몰..커피전문점등 외식업체와 공동 마케팅으로 판로개척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3.1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몰..커피전문점등 외식업체와 공동 마케팅으로 판로개척

오전 10시 4분엔 롯데닷컴에서 커피를, 그 동안 모아놓은 포인트로 인터파크에서 햄버거를, 주말엔 옥션에서 지역 맛집 탐방을~. 지금 온라인 쇼핑몰에 가면 다양한 업체의 ‘맛있는 쿠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영수증 복권의 푸짐한 경품은 덤이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와 함께 <천사, 롯데닷컴을 만나다>를 2008년 연중기획으로 진행한다.

 이 이벤트에선 매일 오전 10:04 선착순 100명에게 엔제리너스 이달의 커피 무료쿠폰을, 선착순 101등부터 추가로 1004명에게 1+1 아메리카노 무료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선착순 200명에게 엔제리너스 오리지널 머그컵 무료쿠폰을 증정한다.

31일까지 엔제리너스에서 식·음료를 구입하고 받은 영수증 번호를 롯데닷컴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삼성 센스 노트북, 캐논 EOS400D, 닌텐도DS 라이트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엔제리너스 영수증은 돈이 됩니다>도 함께 진행한다.

영수증이벤트는 매월 행사의 테마가 변경 운영된다. 응모한 고객 모두에겐 롯데닷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롯데닷컴포인트 1천 점과 1만원 쿠폰, 3%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오는 16일까지 버거킹과 공동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터파크의 <I-Point fun up!> 이벤트에서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기존 4,500원의 버거킹 와퍼 주니어 세트를 아이포인트 3,500P 쿠폰으로 교환해 주는 것. <I-Point fun up!>은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인터파크의 I-Point를 좀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코너이다. 인터파크는 이 전에도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교환쿠폰 발급 등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디앤샵(www.dnshop.com)은 피자헛, KFC 등과 손을 잡고 다양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디앤샵의 고객 라운지 <d&포인트 월드>에서는 온라인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피자헛 15% 할인 쿠폰을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증정한다. KFC에서 5,000원 이상 구매 시 메이플 피칸파이를 무료로 먹을 수 있는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은 '프리미엄 쿠폰북'코너를 통해 각 지역별 맛집에서 10~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이 코너는 옥션 포인트를 이용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특정 메뉴를 할인하거나, 전 메뉴를 일정 비율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와인, 만두, 딤섬 등 업체별 특별 메뉴를 공짜로 먹을 수 있는 쿠폰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외식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식품을 구입할 수 있는 ‘e 쿠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현재는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전문점 레드망고의 할인 쿠폰 5,000개를 독점 판매하며, 5,700원 상당의 2인 요거트를 4,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구매일로부터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e쿠폰은 상품 구매 후 쿠폰을 인쇄하거나 모바일 쿠폰을 수신해 오프라인 매장에 제시하면 된다. 상품마다 이용 방법이 다를 수 있어 구매 상품에 해당하는 이용방법을 확인해야 한다.

이렇게 온라인몰과 외식업계의 공동 프로모션이 갈수록 풍성해지는 것은 양 업계 모두 상대적으로 젊은 고객의 비율이 높기 때문이다.

업계 입장에선 동일한 타깃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어 비용 대비 효과가 좋고, 상대방의 고객들을 신규 고객으로 영입할 수도 있다.

고객 입장에선 즐겨 찾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좋아하는 음식을 무료로 혹은 저렴하게 즐길 수 있고, 덤으로 경품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일석 이조다.

롯데닷컴의 정상영 과장은 “롯데닷컴의 경우 지난 11월 진행된 엔제리너스와의 1차 공동 프로모션의 결과가 좋아 연중기획으로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온라인몰과 외식업체의 공동 프로모션의 성과를 설명했다.

<(c)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