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공부방 꾸미기 달인 프로젝트' 책상 위치만 바꿔도 아이가 달라진다!
[신간] '공부방 꾸미기 달인 프로젝트' 책상 위치만 바꿔도 아이가 달라진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08.2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국내 1호, 공부방 꾸미기 전문 컨설팅 업체인 <웰스터디> 임한규 대표의 현장 컨설팅 노하우와 현직 초등 교사인 정윤호 선생님의 연구 성과가 어우러진 <공부방 꾸미기 달인 프로젝트> 책이 출간됐다.

맹모는 왜 세 번이나 이사를 했을까? 천재 소년 송유근군의 공부방은 왜 파란방이었을까? 여대생들은 왜 시끄러운 스타벅스에서 공부를 할까? 학부모라면 이와 같은 고민 누구나 했을 것이다. 이런 의문은 ‘더 나은 공부환경을 찾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인간은 환경의 지배를 받고, 내 아이의 성적 역시 공부환경의 지배를 받는다. 하지만 대다수 어머니들은 정작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내 아이의 공부방 꾸미기’는 소홀히 한 채 학원, 과외 등에만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이에, 내 아이의 공부방 꾸미기 노하우와 그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를 제시한 <공부방 꾸미기 달인 프로젝트>는 누구나 간편하게 가정에서 최적의 공부환경을 조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학부모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강남으로, 분당으로 떠나기 전 반드시 봐야 할 책

강남으로, 분당으로 떠나기 전 반드시 봐야 할 책

 

강남으로, 분당으로 떠나기 전 반드시 봐야 할 책학부모들은 성적을 위해 아이를 좀 더 나은 학교로 전학시키거나 과외나 학원을 바꾸기 일쑤이다. 그러나 돈 안 들이고 보다 효과적으로 성적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과학적인 공부방 꾸미기에 세심한 신경을 쓰는 학부모들은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인간은 환경의 지배를 받는 동물이다. 그리고 자녀의 성적은 공부환경 즉, 공부방의 지배를 받는다.

 

<공부방 꾸미기 달인 프로젝트>는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최적의 공부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소중한 정보를 담고 있다. 더 나은 공부환경을 위해 강남으로, 분당으로 무턱대로 이사를 가기 전에 반드시 일독을 해야 하는 책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책상 위치만 바꿔도 내 아이가 달라진다?
책의 내용을 보면 유리에 신체가 닿으면 해당 부위는 온도가 내려가지만 그 외 부위는 상대적으로 온도가 높게 느껴진다. 그리고 이러한 온도 차이는 졸음을 유발한다. 또 유리는 조명을 반사하여 눈의 피로를 가속 및 가중시키고 시력저하를 일으킨다. 그러므로 책상 위 유리는 치우는 것이 공부에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공부방을 어떻게 배치하고, 정리하고, 정돈하느냐에 따라 공부방을 사용하는 학생의 인생도 달라진다. 이때 공부방은 단순히 ‘나만의 공간’이라는 의미 이상의 깊은 의미를 가지게 된다. 공부방을 어떻게 디자인하느냐에 따라 아이의 성향이나 삶의 태도도 달라진다. 그렇게 한 사람의 삶이 달라지면 그 주위 사람들과, 더 넓은 세상에 존재하는 더 많은 사람들의 삶도 함께 달라질 수 있다.

주요목차
머리말: 공부방만 바꿔도 성적이 오른다!
1부. 공부환경에 대한 인식을 바꿔라
2부. 자녀의 공부방, 이렇게 디자인하라
3부. 맞춤식 공부방 디자인: 공부환경 유형 진단
4부. 완벽한 공부방을 위한 시크릿: 평범한 아이를 특별한 아이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