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평화시 비상사태 철저히 준비해야"
박 대통령, "평화시 비상사태 철저히 준비해야"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3.08.1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박대통령은 을지연습 첫날인 이날 청와대 국가안보실 위기관리센터에서에서 주재한 을지국무회의에서 “을지연습은 1968년 북한의 청와대 기습사건을 계기로 시작이 돼서 45년째 계속해 오고 있는 국가비상사태 대처 훈련”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또 “국가비상사태 대비는 국가안보와 국민안위에 가장 필수적인 것으로 한시도 소홀히 할 수가 없다”며 “모든 정부부처와 지자체, 국가 중요시설 등이 이번 훈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주고, 매년 하는 연례행사라는 타성에서 벗어나서 내실 있는 훈련, 실전적 훈련을 실시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이와함께 “우리 수출 중소기업들이 불법 수출이 금지된 전략물자를 수출하다가 적발되는 사례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며 “대부분 전략물자수출금지에 대한 내용을 잘 몰라서 벌어지는 일인데, 본의 아니게 불법을 저지르고 안보에 악영향을 끼치는 일이 없도록 세심하게 관리해 나가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작년부터 산업부에서 수출기업에게 전략물자제도를 안내하는 ‘전략물자 홈닥터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중소기업들이 이런 내용 자체를 잘 모르고 있고, 또 홍보도 잘 안 되고 있는 것 같다. 산업부와 중기청은 전략물자관리원 등과 상시협의체제를 구축해서 전략물자 업무를 지원하고 제도를 안내, 홍보하고 기업들의 경각심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나서주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