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자동차, 이동전화 서비스등 평가
소비자, 자동차, 이동전화 서비스등 평가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3.06.30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이 자동차, 이동전화서비스, 생명보험 등 10개 주요 시장에 대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소비자시장성과지수’(CMPI: Consumer Market Performance Indicator)를 발표했다. 소비자시장성과지수가 높으면 소비자들은 해당 시장이 그만큼 소비자 중심적으로 작동한다고 인지한다는 의미이다.

[소비자시장평가 대상 10개 시장]

①자동차(신차), ②이동전화서비스, ③생명보험(보장성), ④가전제품(대형), ⑤부동산중개서비스, ⑥일반 의류, ⑦외식 서비스, ⑧육류, ⑨한약(재), ⑩여행서비스(국외단체) 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