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특집-천마]뇌질환, 당뇨, 고혈압등 심혈관계 질환에 효능
[건강특집-천마]뇌질환, 당뇨, 고혈압등 심혈관계 질환에 효능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06.0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효효소 제품 개발한 천마효소셀탑 개발자 조언 "신이 주신 선물"

[데일리경제]때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올여름도 폭염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벌써부터 무더위에 지쳐가는 허한 몸을 보호하기 위해 저마다 건강식품을 찾곤 하는데 건강식품으로 최근 천마제품들이 인터넷을 중심으로 우후죽순 소개되고 있는 등 수요가 인기다.

천마의 효능은 뇌질환은 물론, 심장병, 고혈압, 중풍, 당뇨등 심혈관계 질환에 뛰어난 효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후문이다.

천마는 "하늘이 내려준 마목(마비)를 풀어주는 한약"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선 중풍, 마비등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또 고혈압고 저혈압에 같이 작용을 해 혈과 세포에 영향을 주면서 혈의 압력을 조절해준다. 특히, 몸에 독소를 풀어주어 숙취해소에도 좋다는 평가가 많다.

천마는 뇌 질환 계통의 질병에 최고의 신약이라는 것이 한의학계의 주장이다.

두통, 중풍, 불면증, 고혈압, 우울증 같은 두뇌의 질환뿐 아니라 위궤양, 간질, 간경화증, 당뇨병, 식중독, 디스크, 백혈병등에 효능이 있다고 한다.

천마의 인기가 높다보니 만병통치약으로 소개하면서 가짜 제품이나 수준이 떨어지는 제품들을 유통하는 업체들이 간혹 사회문제가 되곤했다.

최근 발효효소 천마를 개발한 천마효소셀탑의 정남현 교수는 한국의 발효 나노기술을 이용해 제품을 개발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발효효소는 우리 인체가 세포라는 기본 단위로 구성되어 있는데 세포건강이 매우 중요하다는 측면에서 세포에 활성을 주는 물질이 가장 좋은 건강물질이라는 가정아래 시도되고 있는 나노기술이다.

천마효소셀탑의 한 관계자는 "천마의 경우 열건조할 경우 천마성분이 달아난다"며 "시중에 떠도는 제품들중 상당수는 열로 건조하거나, 일반마를 천마로 둔갑시켜 판매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고 지적한다.

이 관계자는 "천마효소셀탑의 경우 이같은 점을 감안해 생천마를 동결건조, 발효해 만든 특허 제품"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천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제품을 보는 안목이 필요하다고 부연설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