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중고차 선택시 침수차인지 확인해야
여름철 중고차 선택시 침수차인지 확인해야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05.31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여름은 휴가철을 앞두고 중고차 시장이 더욱 활발해지는 시기다. 꼼꼼한 비교와 체크가 필요한 중고차 구입. 여름철에는 기후적인 요소로 더욱 신경 쓸 게 많아진다.

중고차사이트 카즈는 “여름철 중고차 성능체크 시 높은 온도와 습도, 강렬한 태양 등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구입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많은 소비자가 여름철 중고차 구입 시 침수차는 아닐까 많은 걱정을 한다. 마음에 드는 중고차를 발견했다면 보험개발원의 사고이력조회를 통해 침수차량 여부를 꼭 확인한다.

침수차 판별을 위한 또다른 팁은 차량 실내를 살피는 것이다. 침수차의 경우 냄새와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보통은 문만 열여도 알 수 있다. 또한 중고차 시승 시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보는 것이 좋다. 내부세차를 하더라도 청소하지 못하는 부분이 바로 안전벨트이기 때문이다.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보고 오염물질이 있거나 모래, 진흙 등이 묻어 있으면 십중팔구 침수차라 할 수 있다.

카즈 관계자는 “요즘은 중고차 매물도 많고 여름 휴가철 전이라는 시기적 요인으로 인해 중고차 거래가 활발한 시기”라며 “여름을 대비한 올바른 중고차 구입요령을 알면 후회없는 중고차 구입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