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면 TV 시대 개막..LG 세계 최초 곡면 올레드TV 출시
곡면 TV 시대 개막..LG 세계 최초 곡면 올레드TV 출시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3.04.30 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TV의 패러다임이 바뀐다. LG전자가 세계 디스플레이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LG전자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서 열린 ‘CES 2013’에서 깜짝 공개해 세계인의 감탄을 자아냈던 55형 곡면 올레드 TV(모델명: 55EA9800)를 29일 세계 최초로 출시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대상 1,500만원이다.

곡면 올레드 TV는 이전에 없던 최고의 화질과 디자인을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진일보한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평가 받는다.

LG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초로 55형 올레드 TV 출시에 이어 곡면 올레드 TV까지 출시함에 따라 앞선 OLED 기술력으로 차세대 고화질 디스플레이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
했다"고 밝혔다.

LG 곡면 올레드 TV는 아이맥스 영화관처럼 화면의 양 옆이 오목하게 휘어진 세계 최초의 TV다.

이 제품은 기존 평판TV와 달리 시청자의 눈에서부터 화면 중심부와 측면까지의 각 거리가 동일해 화면 왜곡과 시야각 끝 부분이 흐려지는 ‘외곽부 인지도 감소 현상’을 최소화 했다. LG전자는 5년간의 조사와 연구를 통해 외곽부 인지도 감소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최적의 곡률(곡면의 휘어짐 정도)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더욱 편안하고 실감나는 화질과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 LG 고유의 시네마3D 기능도 지원해 기존 평판TV보다 훨씬 실감나는 입체감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은 “이번 곡면 올레드 TV 세계최초출시로 차세대 고화질 디스플레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며 “경쟁사들이 따라올 수 없는 최고의 화질로 선두 자리를 놓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