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아이언 공개..팬텍 "메탈 구현한 신모델'
베가아이언 공개..팬텍 "메탈 구현한 신모델'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3.04.19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팬텍이 공개한 베가 아이언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베가 아이언은 각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링크되며 화제를 불러 모았다.

팬택은 18일 서울 상암동 팬택 R&D센터에서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세계 최초로 Endless Metal(하나로 이어진 금속테두리)을 구현한 프리미엄 LTE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VEGA IRON, 모델명: IM-A870S/K/L)을 공개했다.

팬텍에 따르면, 극비리에 야심차게 준비한 디자인 혁신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획일화되어 가고 있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디자인 혁명을 일으켰다고 자평하고 있다.

화제가 되고 있는 베가 아이언은 세계 최초 Endless Metal(하나로 이어진 금속테두리)을 통해 금속이 지닌 강한 속성을 유지하면서도 심미성을 높여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충족시켰다.

특히, 팬택은 금속 덩어리를 깎고, 광을 내며, 표면을 곱게 만들기 위해 금속에 아주 가는 선을 긋는 헤어라인(Hairline) 공정 등 수많은 과정을 거쳐 ‘베가 아이언’의 Endless Metal을 세계 최초로 탄생시켰다.

장인정신을 담고 있는 Endless Metal은 금속 특유의 단단함과 내구성으로 외부 충격으로부터 휴대폰을 보호해 줌으로써 오랜 기간 사용해도 변치 않고 늘 새것 같은 견고한 멋이 느껴진다는 것이 팬텍측의 설명이다.

또한, 보석을 연상시키는 쥬얼리 라이팅(Jewerly Lighting)을 ‘베가 아이언’의 오른쪽 상단부에 적용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고급 액세서리 디자인에 사용되는 크리스탈 느낌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진 양방향 LED는 단말기를 뒤집어 놓은 상황에서도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전화, 메시지, SNS, 배터리 상태 등을 7가지 불빛(빨강, 노랑, 초록, 파랑 등)으로 표시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