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현대기아차 헌혈 켐페인
<사회공헌>현대기아차 헌혈 켐페인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3.05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현대기아차 헌혈 켐페인

현대·기아차그룹(대표 정몽구 회장)은 3월을 임직원 헌혈봉사의 달로 정하고, 3월 말까지 『함께 움직이는 세상 - 2008 헌혈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수) 밝혔다.



이번 헌혈캠페인은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등 그룹 내 18개 계열사의 전국 37개 사업장에서 9만여 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대·기아차그룹은 특히 겨울철 일반인들의 헌혈 참여가 저조해 사회적으로 혈액 부족을 겪고 있어, 헌혈캠페인을 통해 원활한 혈액 수급을 돕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임직원들에게는 사회봉사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그룹은 대규모 헌혈캠페인을 매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임직원들의 높은 호응으로 캠페인 첫 해인 2004년부터 작년까지 줄곧 단일 기업 및 단체 중 헌혈 참여 1위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캠페인 기간 중 현대차 울산공장에 근무하는 윤성호(변속기보전부, 43세)씨의 사례를 바탕으로 헌혈 캠페인 광고를 제작해 사내 게시판과 사보 등에 게시하고 헌혈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있다.

이 광고는 2002년 윤씨가 급성 골수성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울산공장 직원들이 자발적 헌혈운동에 나서 540여 개의 헌혈증을 전달하는 등의 도움을 통해 윤씨는 결국 백혈병을 이겨내고 2003년 말 다시 업무에 복귀할 수 있었던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현대·기아차그룹은 지난해 6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매년 1회 이상 전국 규모의 정기적인 단체 헌혈을 실시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등록헌혈회원 가입을 적극 홍보한다는 헌열 약정식을 가지는 등 선진 헌혈문화의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c)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