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피렌체한국영화제 …전도연 특별전
이탈리아 피렌체한국영화제 …전도연 특별전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02.28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유럽 문화의 중심지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한국영화를 소개하는 ‘피렌체한국영화제(Florence Korea FilmFest)’가 11번째로 3월 15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된다.

영화제는 주목받는 한국감독을 초청해서 이탈리아에 소개해왔으며, 금년에는 배우 전도연이 출연한 8편의 작품들을 초청하여, 특별전을 하게 되었다.

집행위원장 리카드로 젤리는 "칸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전도연의 초청소식에 현지의 반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부산국제영화제 이용관 집행위원장, 주창민 감독, 임상수 감독, 김대승 감독, 신수원 감독, 정병길 감독이 초청되어 영화제를 빛낸다.

피렌체한국영화제는 한국과 토스카나 국제교류 문화협회인 ‘태극기(Taegukgi)’ 주최로 한국영화 뿐 아니라 문화예술에 대해 알리고 있다. 피렌체시, 토스카나주, 토스카나 재단, 영화진흥위원회, 한국문화관광부, 주이한국대사관 등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에로스(Eros)’라는 주제로 32편의 장편과 20편의 단편영화가 한국영화 매니아들을 찾게 된다. 개막작으로 주창민 감독의 ‘광해’, 폐막작으로 김기덕 감독의 ‘피에타’가 상영된다. 단편영화 중에는 부산국제영화제 김동호 명예위원장의 단편영화 ‘주리(Jury)’도 초청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