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모바일 기기용 초저전력 음성인식 솔루션 출시
울프슨, 모바일 기기용 초저전력 음성인식 솔루션 출시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3.02.2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소비재 전자제품을 위한 혼성 신호 반도체 솔루션 설계와 개발의 세계적인 선두주자로 알려져 있는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는 27일 소비자 전자제품 음성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센서리(Sensory)와의 협업을 통해 모바일 기기용 초저전력(Ultra-low power) 음성인식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은 울프슨의 최신 초저전력 모바일 오디오 프로세서에 센서리 TrulyHansfree™ 음성 제어와 음성 인식의 최신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최첨단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DSP) 기술이 결합된 플랫폼으로서 모바일 기기의 고성능 음성 기능과 핸즈프리 기능을 구현하는데 최적화 되어 있다.

울프슨과 센서리는 이번 TrulyHandsfree를 통해서 초저전력 플랫폼을 제공하여 기존의 문제점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였다. 울프슨 마이크로닉스 오디오 솔루션 사업부의 래쉬 사호타(Rash Sahota) 부사장은 “울프슨과 센서리가 제공하는 초저전력 프로세서는 모바일폰에서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하는데 있어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라며, “이제는 음성인식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서 사용자가 직접 디바이스를 조작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전혀 새로운 방식을 통해서 실생활에서 성공적인 음성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구현이 가능해졌다”고 강조했다.

센서리 엔지니어링 사업부의 빌 티슬리(Bill Teasley) 부사장은 “센서리와 울프슨은 휴대기기에서 인식률이 뛰어나면서도 전력 소모가 적은 음성인식 기술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했다”면서, “이제 모바일폰에서 배터리 걱정 없이도 아주 간단하게 대기 중 음성인식 작동과 지능화 음성 검색 및 음성 보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