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서경덕,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전면광고
이영애-서경덕,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전면광고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02.1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배우 이영애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전면광고를 게재했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뉴욕타임스 13일자 A섹션 15면에 게재된 이번 전면광고는 'BIBIMBAP?'이라는 큰 제목아래 한복을 입은 이영애 씨가 모델로 등장해 드라마 대장금과 비빔밥에 관련 한 소개를 하고있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전세계 약 90여개국 나라에 30억 인구 이상이 시청한 드라마 대장금의 여주인공인 이영애 씨가 광고 모델로 등장함으로써 비빔밥을 좀 더 친근하게 소개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한식의 대표주자인 비빔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된 광고이지만 이영애 씨에게 한복을 입혀 우리 한복의 아름다움을 세계인들에게 동시에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이에대해 모델을 재능기부한 이영애 씨 관계자는 "드라마 대장금이 세계 여러나라에서 현재도 재방송이 되고 있는만큼 한식 세계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이영애 씨도 흔쾌히 광고 촬영에 임했다"고 전했다.

지난 5년간 뉴욕타임스 및 뉴욕 타임스스퀘어 등에 비빔밥 광고를 계속 올렸던 서 교수는 "일본의 스시, 인도의 카레처럼 각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이 있듯이 세계인들이 한국하면 '비빔밥'을 떠올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광고비는 치킨마루에서 전액 후원을 했고 디자인 회사 디셀과 비빔밥 유랑단이 광고 디자인을 도왔다.

한편 서 교수는 지난 7일부터 MBC 무한도전팀과 함께 태국 파타야시 메인 전광판에 비빔밥 영상광고를 시작으로 북경 왕푸징 거리, 런던 피카딜리서커스 등에 비빔밥 광고 월드투어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