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글로벌 금융 브랜드 선정
신한금융, 글로벌 금융 브랜드 선정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02.04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신한금융그룹이 권위있는 금융전문지에서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 (Top 500 Banking Brand)’글로벌 51위로 선정됐다. 국내에서는 1위다.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는 더 뱅커誌와 영국의 브랜드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社가 공동으로 선정하는 것으로, 전 세계 천 여 개 금융기관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 1위부터 500위까지의 순위를 선정해 매년 2월 발표된다.

평가 방식은 금융회사의 전년도 재무 실적을 기준으로 미래 실적을 추정하고, 해당 기업의 고객서비스, 시가총액 및 고객충성도, 대외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최종 브랜드 가치를 산출한다.

신한금융그룹은 국내 최고의 재무 실적과 지속가능역량, 업계를 선도하는 각종 CSR 활동 등 그룹 차원의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이 평가사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한동우 회장이 취임 후 추진해온 ‘따뜻한 금융’이 지난해 DSJI 지속경영가능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면서 작년에 비해 순위가 여섯 계단 상승했다.

신한금융지주 관계자는 “‘신한’이라는 그룹 브랜드가 이제 세계 50대 수준에 올랐다는 것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금융브랜드와 경쟁하는 한국의 대표 금융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