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 총괄 사장 임명
현대·기아차,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 총괄 사장 임명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3.01.13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기아차 ‘피터 슈라이어’ 사장을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사장으로 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기아차는 각 사 디자인 부문은 간의 조율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 담당직을 신설하고, 피터 슈라이어 기아차 사장을 총괄 담당 사장에 임명했다.

이에 따라, 피터 슈라이어 사장은 향후 현대차그룹의 비전을 바탕으로 현대·기아차의 장기적인 디자인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고, 현대차와 기아차 디자인의 역량을 한 층 강화해 나가는 역할을 맡게 될 전망이다.

특히, 각 사의 브랜드 방향성에 맞춰 현대차의 ‘플루이딕 스컬프처’, 기아차의 ‘직선의 단순화’ 등 디자인 정체성을 더욱 강화하고, 디자인 개발 초기 단계부터 양 사간의 디자인 차별화를 점검 및 조정해 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경쟁력 있는 디자이너를 확보하고 육성할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디자이너로서의 경험과 역량을 전수하는 역할도 담당하게 될 전망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기아차의 글로벌 생산판매가 741만대 체제로 구축된 상황에서 질적인 성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양사의 고유 브랜드 컬러를 더욱 분명히 정립해 나가야 한다”며, “이를 위해 디자인 역량 강화가 핵심적 요소가 될 것이라는 판단 하에 그룹 차원의 디자인 역량 강화에 나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피터 슈라이어 사장은 해외 유수 자동차 메이커에서 풍부한 디자인 경험을 갖고 있고, 현대·기아차의 기업 문화에 대해 이해가 깊은 만큼 현대·기아차가 일류 자동차 업체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피터 슈라이어(Peter Schreyer) 사장 주요 프로필
- 1953년생
- 독일 뮌헨대학 산업디자인학 / 영국 왕립예술대학 자동차 디자인 수학
- 주요경력
아우디 디자인 총괄책임자
폭스바겐 디자인 총괄책임자
기아자동차 디자인 총괄책임자 부사장 / 사장
(현) 현대·기아자동차 디자인 총괄 사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