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행작 '도둑들' 중국에서도 통할까? 중국 전역 개봉 예정
흥행작 '도둑들' 중국에서도 통할까? 중국 전역 개봉 예정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3.01.0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연예]역대 한국영화 최고 흥행작중 하나로 꼽히는 <도둑들>이 새해 첫 한국영화로 중국 전역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이 영화의 중국 수입사인 화산석(Lava Film)은 중국 최고의 배급사 차이나 필름그룹을 통해 2013년 1월 15일 전국 3천여개관 규모로 상영할 배급계획을 밝혔다. 이는 이보다 한 주 앞서 개봉할 왕가위 감독의 <일대종사>가 5천 개 스크린을 내정 한 상황에서 동기간 두 번째로 큰 규모라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중국의 정권 교체로 인해 늦어진 외화 심의상황으로 국내개봉 6개월 만에 중국 개봉이 확정된 <도둑들>의 홍보를 위해 최동훈감독과 김윤석 전지현이 개봉 무대인사에 참석할 계획이다.

한국을 포함, 아시아 전역에서 개봉, 수익을 낸 <도둑들>은 지난 10월 12일 북미에서도 22개관 소규모로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르고>를 누른 점유율로 박스오피스 수입 68만 5천불(박스오피스 모조 집계기준)을 달성했다.

뉴욕타임즈는 “최동훈 감독의 쉴 틈 없이 흥미진진한 스릴러인 <도둑들>이 한국영화 최다관객기록을 세운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미로와 같은 플롯에는 반전과 변장, 매혹적인 배경, 화면분할 몽타주 등 기대하는 모든 것들로 꽉 차있다.”고 격찬했고 LA 타임즈, 버라이어티 등도 “오션스 일레븐을 뛰어 넘는 최고의 케이퍼 무비”라고 호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