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박 기자회견은 선관위 적발 불법 댓글 사건 물타기용"
정세균 "박 기자회견은 선관위 적발 불법 댓글 사건 물타기용"
  • 편집부/최은경 기자
  • 승인 2012.12.1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정세균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은 14일 박근혜 후보의 오전 기자회견에 대응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선관위에 의해 적발된 새누리당 오피스텔 불법 댓글센터 사건을 덮으려는 물타기용 기자회견"으로 지칭했다.

정고문은 "선관위가 전날 박근혜 후보의 유사 선거사무실을 적발하고 위법을 확인한후 검찰에 고발키로 했다."면서 "박근혜후보가 캠프에서 SNS를 통한 여론조작을 위해 지난 9월부터 불법유사기관을 차려놓고, 문재인 후보에게 불리한 악성 허위 비방 댓글을 트위터에 게시하는 등 불법선거운동을 자행하였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박근혜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의 국정홍보대책위원장 등이 이 오피스텔의 사무실 임차비용 등을 부담하였으며, 여론조작 활동결과를 상부에 수시로 보고해 온 사실도 밝혀냈다"고 전하고 "이보다 더한 박근혜 후보측의 불법 선거운동 증거가 어디 있겠는가."고 반문했다.

정고문은 이번 새누리당 불법 선거운동 적발을 두고 "2011년 강원도지사 보궐선거 당시 펜션에 불법콜센터를 차려놓고 불법 선거운동을 자행했던 DNA를 버리지 못하고, 또 다시 오피스텔에 불법댓글센터를 설치해서 불법 여론조작을 자행한 것"이라고 설명하고, "박근혜 후보는 다른 무엇보다 이 사실에 대하여 국민 앞에 사과하고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고문은 이어 "박근혜 후보의 기자회견은 불리한 판세를 만회해 보려고 문재인 후보와 야당을 음해하고 모욕을 주는 것"이라면서 "박근혜 후보는 문재인 후보에 대한 부당한 음해 대신 어제 적발된 불법 선거운동에 대해 사과부터 하라"고 촉구했다.

국정원 선거개입 의혹에 대해서도 "국회 정보위원회에서 원세훈 국정원장이 인정하였듯이, 문제의 여성 직원은 국정원 3차장 산하 심리전단 소속 요원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국정원은 선관위와 경찰의 조사 요구에 스스로 문을 걸어 잠그고, 증거 인멸을 위해 시간을 끌면서 수사를 거부해 왔다. 이것이 어떻게 감금인가?"라고 반문하면서 "대통령 자격이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