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6]박근혜 "흑색선전", 문재인 "새누리당 안보무능"
[대선-6]박근혜 "흑색선전", 문재인 "새누리당 안보무능"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2.12.13 0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12일 대구 및 울산, 경북등지를 돌며 유세를 펼친데 이어 13일 의정부, 홍천, 원주등 강원도, 충북 및 충주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박근혜 후보측은 12일 대구 유세에서“키워주고 더 큰길을 열어주신 대구 시민 여러분께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 건설로 보답하겠다”고 전하고  아이패드 논란등을 의식한 듯, 흑색선전이라며 비판했다.

박 후보는 “제가 TV토론에서 아이패드로 컨닝을 했다는 등 온갖 허위사실로 인터넷을 도배하고 있다. 하도 아이패드 컨닝 얘기가 나와 우리 대구시민께 한번 보여드리기 위해 제가 그때 썼던 가방을 가지고 나왔다.”며 직접 가방을 보여줬다.

이어 “제가 10년도 넘게 지방에 갈 때도, 외국에 갈 때도 가지고 다닌 낡은 가방이다. 그날도 제가 여기에 서류를 넣고 토론이 시작되기 전에 서류를 꺼내기 위해서 보고 있었다. 또 토론 때에는 다 꺼낸 서류는 책상위에 놓고 가방은 던져 놨다. 그날 아이패드를 가져가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허위사실로 국민을 속이고 인터넷을 도배하는 이런 사람들, 하나를 알면 열을 안다고 무슨 거짓말을 못하겠나.”며 비판했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는 12일 청주, 평택, 공주, 보령, 서산등 충청도 일대에서 유세를 이어간데 이어 13일 대전과 논산, 군산과 전주, 광주를 방문한다. 충청과 전북, 전남을 잇는 강행군이다.

특히, 첫 일정인 오후 1시30분경으로 예정되어 있는 대전 으능정이 문화거리 방문에서는 세 번째 ‘문재인-안철수의 아름다운 동행’이 예정되어 있다.

오후 2시 50분에는 논산 화지시장에서 인사유세를, 오후 3시 50분에는 군산 수송동 사거리 광장에서 인사유세를 펼친다. 이어, 오후 4시 50분 전주 전북대 구 정문에서 집중유세를 가지고, 오후 6시 20분에는 광주 금남로에서 집중유세를 가질 예정이다.

문재인 대선캠프측은 "13일 일정은 두 가지 의미에서 중요하다"면서 "국가균형발전의 상징적인 도시이자, 지리적으로 한 가운데에 위치한 대전에서 안철수 후보와 함께 유세를 펼친다는 점"과 "정권교체와 새 정치를 바라는 ‘국민’후보로서의 가치와 울림을 대한민국 중심으로부터 전파시켜나가겠다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또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성지인 광주 금남로에서 그야말로, ‘금남로 대첩’을 펼침으로써,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정통성이 문재인 후보에게 있고, 계속해서 계승․발전시켜나가겠다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전했다.

문후보는 12일 청주유세에서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와 관련,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북한의 행위에 대해 단호하게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문 후보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유엔 안보리(국제연합 안전보장이사회) 결의를 명백하게 위반하는 것"이라며 "북한은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 행동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문 후보는 불과 하루 전까지만 해도 ‘로켓을 발사대에서 해체해 인근 조립 건물로 옮겨 수리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는 정보당국의 분석을 언급하며 새누리당 정권의 안보무능을 공격했다.

이어서 "정부와 새누리당도 이제는 국가의 중요한 안보 사안을 선거에 악용해선 안 된다"며 "어제까지만 해도 정부는 북한이 로켓을 분리 해체해 수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사일 크기가 얼마인지 아는가. 20층 건물 높이"라고 개탄했다.

문후보는 "지난 번 북한 김정일 위원장 사망 때도 까마득하게 모르다가 이틀이 지난 뒤 북한 TV를 보고 안 것이 새누리당 정부"라며 "이것이 바로 새누리당 정부의 안보무능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