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부동산 취득건수 해마다 증가세
해외부동산 취득건수 해마다 증가세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2.29 0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부동산 취득건수 해마다 증가세

한국은행이 발표한 개인의 해외 부동산 취득 건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에 의하면 2007년 중 개인의 외국 부동산 취득 신고는 11.1억 달러(2,698건)로 전년 보다 116% 증가했다.

세부 내용을 보면 미국이 전체의 42%를 차지해 한국인이 선호하는 부동산 투자 대상 국가로, 이는 “이 지역에 해외 교포가 많이 살고 있어 자연히 부동산 취득이 늘어났다”라는 전문가의 진단이다.

특이 할 만한 점이 있다면 지난해 말레이시아(415건), 필리핀(306건), 싱가포르(154건) 등 아시아 지역에 대한 관심이 늘어 난 것이 특징이다. 이는 국내에 동남아 부동산 소개 업체의 증가 한 것과 신흥 개발 국가 중 이 지역에 대한 정치 및 경제적 안정성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판단 된다.

이러한 해외 부동산에 대한 관심의 증폭과 함께 매일경제/mbn/㈜조인SJ에서는 “2008 국제 부동산ㆍ펀드 박람회” 개최한다.

행사 주관을 맡은 유명헌 운용총괄부 팀장에 의하면 “제2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가 앞으로 지속적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개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해외 부동산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수익성이 있는 물건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이 박람회의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c)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