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요금 환급금 조회 등 스마트폰 문자메시지 주의…클릭하지 말고 삭제해야
통신요금 환급금 조회 등 스마트폰 문자메시지 주의…클릭하지 말고 삭제해야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2.11.28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통신요금 과다청구 환급금 조회나 요금 청구서로 위장한 휴대전화용 악성코드가 확산돼 주의가 요구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최근 통신요금 과다청구 환급금 조회, 요금청구서 등의 내용으로 위장한 채 악성코드를 은닉한 휴대폰 문자메시지가 유포되고 있어 이러한 문자를 수신할 경우 클릭하지 말고 삭제할 것을 당부했다.

이에 따르면 악성 문자메시지는 '고객님! 요금과다청구 환급금 조회' '고객님! 이번달 사용내역입니다. http://tinyurl.com/☜클릭' 이라는 문자내용과 '스마트청구서', 'e-청구서' 형태로 발송되고 있다.

방통위는 이번에 발견된 악성 애플리케이션이 SMS 문자에 있는 링크를 클릭 시 악성코드에 감염되며, 감염 스마트폰의 전화번호, 통신사정보, 결제정보 등이 지정된 IP로 전송되는 기능이 숨겨져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방통위는 지난 10월 방통위를 사칭한 악성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긴급 주의보를 공지한 바 있으며, 이번에 발견된 악성코드는 지난번 발견된 악성코드의 유사 변종으로 파악하고 있다.

방통위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을 통해 이번 악성코드를 분석하고 유출한 정보를 수신하는 IP(3개)를 차단했으며, 국내 백신사에 샘플을 송부해 긴급 백신 업데이트를 했다.

방통위 관계자는 "유명 기업이나 기관의 명칭, 상표를 사칭한 악성 문자메시지나 이메일의 유포가 계속될 수 있다"며 "발신처가 불분명한 문자메시지나 이메일은 열람하지 말고 스마트폰 백신을 최신 업데이트 상태로 유지하라"고 권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