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쿠스, '2012 스포츠 오토 올해의 차' 선정
에쿠스, '2012 스포츠 오토 올해의 차' 선정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2.11.0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현대자동차는 6일(현지시각)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위치한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2 스포츠 오토 올해의 차(2012 Sport Auto Best Car of the Year)' 시상식에서 럭셔리 세단인 에쿠스(현지명 센테니얼)가 '올해의 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2 스포츠오토 올해의 차'는 중동 최초의 자동차 월간지인 '스포츠 오토誌(Sport Auto Magazine)'가 사우디아라비아에 출시되는 차종을 대상으로 품질, 안전성, 주행안정성, 편의사양 등 종합적인 평가와 함께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최고의 차를 선정하는 자동차 상이다.

현대차의 에쿠스는 최고의 품질력과 첨단 편의사양 등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아 BMW 7시리즈, 아우디 A8 등 세계적인 럭셔리 세단을 제치고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현대차는 이번 수상으로 쏘나타와 그랜저로 2010년과 2011년 '스포츠오토 올해의 차'에 선정된 데 이어 3년 연속 '올해의 차'에 올랐다.

제라드 소우날(Gerard Saunal) 스포츠 오토誌 수석 편집장은 "사우디아라비아 국내외에서 현대차의 럭셔리 모델, 에쿠스를 테스트할 기회가 있었는데, 동급 경쟁모델과 비교했을 때 놀랄 정도의 빠른 성장에 감탄했다"며 "에쿠스의 우수성에 확신을 갖게 됐으며, 올해의 차에 오를만한 자격이 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에쿠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처음으로 '올해의 차'에 선정돼 영광"이라며 "이번 수상은 현대차가 그 동안 꾸준히 펼쳐온 품질경영의 결실이며 동시에 럭셔리차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갖췄음을 증명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에쿠스와 제네시스를 중심으로 중동지역에서 고급차 판매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

에쿠스와 제네시스는 지난 해 중동지역에서 2837대가 판매된 데 이어 올해 10월까지 3405대가 판매되는 등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대차는 올해 말까지 총 4100대의 에쿠스와 제네시스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