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7 페이스리프트는 지난 2009년 11월 출시 이후 3년여 만에 선보이는 개조차로, 신차급의 전면적인 디자인 개선을 통해 한층 세련된 준대형 세단으로 거듭났다.
K7 페이스리프트의 전면은 ▲볼륨감있는 매쉬 타입의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K 시리즈'의 패밀리룩을 반영했으며, ▲보다 와이드해진 블랙 고광택 에어 인테이크(air intake) 그릴을 적용해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아울러 ▲안개등 주위에 개성있는 크롬 몰딩을 추가해 고급감을 높이는 한편, ▲반광 크롬이 적용된 프로젝션 헤드 램프와 ▲LED 주간 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을 기본 적용해 하이테크한 전면 이미지를 완성했다.
K7 페이스리프트의 측면은 ▲스포티한 감성의 트윈타입 펜더 가니쉬를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고 ▲신규 디자인휠 2종(17, 19인치)을 추가하여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과 섬세한 디테일의 조화를 이뤘다.
또한 후면에는 '간결한 선의 조화'를 콘셉트로 디자인을 개선해 입체적이면서도 조화로운 실루엣을 완성했다.
▲전 트림 기본적용으로 하이테크 이미지를 강조한 LED 리어 콤비램프와 ▲크롬 가니쉬 적용으로 고급감을 높인 트렁크 라인을 일치시켜 세련미를 높이는 한편, 연결감이 느껴지는 후면을 구현해 와이드하고 당당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한편 기아차 'K7'은 지난 2009년 11월 출시되어 한달 만에 5664대가 판매되는 등 준중형차 시장의 돌풍을 일으킨 바 있으며, 지난달까지 전세계 시장에서 총 8만대3000여 대가 판매되며 기아차의 브랜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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