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소방공무원 공채·특채 원서 접수
<취업>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소방공무원 공채·특채 원서 접수
  • 데일리경제
  • 승인 2008.02.2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소방공무원 공채·특채 원서 접수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정정기)는 소방공무원을 신규 채용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는 소방공무원 채용 시, 신체검사 항목 중 신장과 체중, 용모가 삭제된다.  체력검사에서는 기존 50m달리기 등 5개 항목에서 왕복오래달리기 등 6개 항목으로 종목이 변경·증가되었으며, 그 기준도 대폭 강화되었다.

또한 필기시험에 있어서도 공개경쟁채용시험의 경우 선택과목이었던 소방학개론, 행정학개론이 모두 필수과목으로 전환 되었다.

올해 신규 채용인원은 168명으로 소방분야 공채 74명, 구급, 예방, 운전, 자동차정비 등 제한경쟁특별채용 94명이다.

또한 올해는 지식과 체력을 겸비한 『최강 소방공무원』을 선발하기 위하여 체력검사를 먼저 시행하기로 하였으며, 오는 3월 18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필기시험은 5월 4일 예정되어 있으며, 6. 23일 최종 합격자 발표를 끝으로 신규채용이 마무리 되게 된다.

서울소방재난본부에서는 소방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이 바뀐 규정을 미리 점검하여 최대의 실력을 발휘하여 좋은 결과가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c)데일리경제.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