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밴드 톡식, 데뷔 앨범 'First Bridge' 발매
톱밴드 톡식, 데뷔 앨범 'First Bridge' 발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2.10.1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뉴타입 밴드' 톡식이 12일 첫 번째 미니 음반 'First Bridge'를 발표하고 전 음원 사이트에서 음원을 공개했다.

톡식은 지난해 KBS 밴드 서바이벌 프로그램 '톱밴드 시즌1'에서 우승했다. 매 경연마다 보여준 화려한 편곡과 연주로 참가자들을 압도하며 대한민국에 존재하지 않았던 스타일의 시작으로 대중을 사로잡은 바 있다.

미니 앨범 'First Bridge'에는 멜로디와 화음은 서정적이지만 비트와 편곡의 색깔은 아주 강렬한 타이틀 곡 '외로워'와 싸이키델릭하고 자유분방하게 톡식의 음악적 방향을 선언하는 인트로 곡 'Get out', 팝 록적인 요소를 내세우며 말랑말랑하지만 톡식스러운 재치를 음악으로 대신한 '질려!!', 브릿팝적인 프레이즈를 80년대 뉴웨이브 음악으로 풀어낸 'No more', 인트로를 완전 일렉트로니카로 탈바꿈해놓은 'Get out (Rphabet mix)' 등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은 김정우, 김슬옹 두 멤버가 전곡을 작사/작곡했고 전체적인 프로듀싱은 최근 테이스티의 '너 나 알아' 등의 곡을 만들며 새로운 형태의 음악을 제시하고 있는 작곡팀 알파벳과 톡식이 함께 음악의 완성도를 위해 힘을 모았다.

한편, 톡식은 이날 음반 발매와 함께 본격적인 방송활동을 시작하며 13일 '톱밴드 시즌2'의 마지막 결승전에서 화려한 특별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