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시청 공연, 7일 SBS 긴급 편성 방송
싸이 시청 공연, 7일 SBS 긴급 편성 방송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2.10.0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국제가수' 싸이의 시청 공연 실황이 오는 7일 밤 11시 SBS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지난 4일 밤 싸이는 ‘강남스타일’에 많은 사랑을 보내 준 국내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서울시청 앞 광장서 무료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공연은 유튜브와 유스트림 웹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됐으나 한꺼번에 많은 시청자들이 몰려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다.

이처럼 고르지 못한 중계 상황 때문에 공연 전체를 충분히 즐기지 못한 네티즌들뿐만 아니라 현장에 직접 가지 못해 아쉬워했던 시민들을 위해 싸이의 공연 실황을 SBS에서 긴급 편성해 방송하기로 결정했다.

싸이는 콘서트 도중 "대한민국 가수로서 최고로 영광된 무대다"라며 관중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자신의 히트곡 퍼레이드 ‘새’, ‘챔피언’, ‘연예인’, ‘라잇 나우’, ‘강남스타일’ 등을 열창했다.

또 이번 주 빌보드 HOT 100차트에서 연속 2위 자리를 유지했지만, 결과와 상관없이 시청 무료 공연 말미에 시원하게 상의를 탈의하고 화끈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국민들의 성원에 보답했다.

이날 콘서트에는 10만 여명(서울시 측 최종 추산) 관중이 모인 것으로 집계됐으며 서울시 측 경찰 인원 5000여 명이 동원됐다.

특히 로이터통신, AP, AFP와 같은 외신을 포함하여 700여 명의 국내외 언론 매체들이 취재 경쟁을 펼쳤다.

한편 싸이는 국내 일정을 소화한 뒤 오는 10월 중순 다시 미국 땅을 밟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