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서울시청 무료공연 전 세계 유튜브 생중계
싸이, 서울시청 무료공연 전 세계 유튜브 생중계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2.10.0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국제가수 싸이가 4일 밤 10시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리는 무료 공연을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

'강남스타일'로 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싸이의 이날 공연에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싸이 특유의 열정적인 퍼포먼스와 관객들의 뜨거운 열기가 합쳐져 장관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이에 싸이는 해당 공연에 직접 자리하지 못한 팬들과 해외 팬들을 위해 공연 실황을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한다.

중독성 강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사이트에 공개해 국내 최초, 최단기간 유튜브 조회수 3억 5000만 건을 돌파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과시한 싸이는 시청 공연 생중계를 통해 국내 팬들뿐만 아니라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한다.

당초 '강남스타일'이 미국 빌보드차트 1위를 기록하면 "팬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모일 수 있는 장소에 무대를 설치하고, 상의를 탈의한 채 '강남스타일'을 부르겠다"고 공략을 내걸었던 싸이는 빌보드 1위 달성 여부와 관계없이 열화와 같은 응원을 보내준 팬들을 위해 이번 공연을 개최한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SNS를 통해 싸이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시민들이 편안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대중교통 운행 시간을 연장하는 등 이날 공연은 서울시청 측의 적극적인 협조 와 시민들의 대대적인 관심 속에 진행될 예정이다.

싸이의 공연은 밤 10시부터 개최되며, 싸이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officialpsy)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