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4일 서울시청 앞 광장서 무료 공연 개최
싸이, 4일 서울시청 앞 광장서 무료 공연 개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2.10.0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가수 싸이가 오는 4일 밤 10시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무료 공연을 개최한다.

싸이는 지난 2일 서울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열린 'CYXPSY 콘서트 싸이랑 놀자' 공연에서 "내일 모레(4일)면 빌보드 순위가 나오는데, 결과에 상관없이 4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공연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싸이는 지난달 25일 열린 귀국 기념 기자회견 자리에서 빌보드 HOT 100 차트 1위가 된다면 어떤 공약을 선보일 것인가 라는 질문에 "만약 1위를 한다면 가장 많은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는 모처에 무대를 설치하고 공연을 열겠다"라며 "상의를 탈의하고 '강남스타일'을 부르겠다"고 밝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처럼 4일 공연은 대중과의 약속을 지킨 것으로, 빌보드 1위 여부와 관계없이 싸이의 국제적인 인기에 큰 힘이 되어준 국내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싸이는 '강남스타일' 이외에도 히트곡 퍼레이드를 선보이며 서울 한복판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강남스타일'은 미국 아이튠즈 차트 1위, 빌보드 HOT 100 차트 2위 기록은 물론 영국 음악 차트(UK차트)에서도 1위를 거머쥐는 기염을 토했다. 현재까지 싸이는 37개국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사이트서 3억 5000만 조회수에 이를 전망이다.

한편 싸이는 연이은 국내 일정을 소화한 뒤 오는 10월 중순 다시 미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