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불리: 요리는 진행 중' 내달 13일 개봉 확정
'엘 불리: 요리는 진행 중' 내달 13일 개봉 확정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2.08.09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요리 다큐멘터리 '엘 불리: 요리는 진행 중'이 9월 13일로 개봉을 확정했다.

'엘 불리: 요리는 진행 중'은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 있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 '엘 불리'의 주방 가장 깊숙한 곳까지 가감없이 카메라를 들이댄다.

우리 시대 가장 혁신적인 요리사, 미각혁명가, 요리계의 스티브 잡스로 불리는 천재 셰프 페란 아드리아의 요리에 대한 철학을 실현하고 있는 '엘 불리'는 전세계 수많은 셰프들과 미식가들이 가장 선망하고 있는 레스토랑 중 하나이다.

프랑스의 레스토랑 평가서 '미슐랭가이드' 최고등급 별 셋을 14년 동안이나 유지했으며 영국의 유명 음식전문지 '레스토랑 매거진'이 선정한 '세계 최고 레스토랑' 타이틀을 5회나 거머줬다.

영화 '엘 불리: 요리는 진행 중'은 한 해의 시즌을 마감하고 다음 시즌을 위해 준비에 들어간 바로 그 때부터 시작된다. 앞으로 6개월 동안 '엘 불리'의 주방에서 벌어질 신 메뉴 개발과 멈추지 않는 변화를 향한 페란 아드리아와 50명의 요리사들의 치열한 연구는 보는 이들 모두를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맛과 감동의 세계로 안내할 것이다.

'엘 불리'는 2011년 7월 30일을 마지막으로 재정비를 위한 휴업을 선언했다. 세계 요리계를 뒤흔든 이 사건은 각종 추측을 낳기도 했지만, '엘 불리'는 2014년 재오픈을 예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