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나이트 라이즈'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美총기사건 공식 성명.."깊은 애도 전한다"
'다크 나이트 라이즈'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美총기사건 공식 성명.."깊은 애도 전한다"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2.07.2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영화 '다크 나이트 라이즈'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지난 20일 새벽(현지시간) 미국 콜로라도주에서 발생한 영화관 총기 사건의 희생자와 유가족에게 애도를 표했다.

크리스토퍼 놀란은 공식 성명을 통해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배우와 스태프를 대신해, 어이없는 비극으로 슬픔에 잠긴 오로라 지역 주민들에게 깊은 애도를 전한다"면서 "희생자들의 면면을 알지는 못하지만, 그들이 그날 밤 영화를 보기 위해 그 곳에 있었다는 것만은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영화는 위대한 예술의 한 형식으로서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함께 보고 나누는 것은 매우 소중하고 즐거운 경험이라고 믿고 있다. 영화관은 내게 집처럼 소중한 곳"이라며 "하지만 이처럼 순수하고 희망찬 공간을 누군가 참을 수 없이 야만적인 방식으로 짓밟았다는 사실이 엄청난 충격과 비탄에 빠지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끝으로 "끔찍한 사건으로 희생된 무고한 희생자들에 대한 슬픈 마음을 어떤 말로도 표현할 방법이 없다. 하지만 우리의 마음이 그들과 그들의 가족과 함께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