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6집 ‘싸이6甲’으로 2년 만에 컴백...지드래곤, 리쌍, 성시경 등 초호화 피처링 눈길
싸이, 6집 ‘싸이6甲’으로 2년 만에 컴백...지드래곤, 리쌍, 성시경 등 초호화 피처링 눈길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2.07.09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싸이가 6집 앨범 '싸이6甲(싸이육갑)'으로 2년 만에 전격 컴백한다.

싸이는 9일 자신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와 표지를 공개했다.

싸이의 새 앨범 '싸이육갑'에는 '청개구리', '뜨거운 안녕', '강남스타일', '77학개', '어땠을까', '네버 세이 굿바이(NEVER SAY GOODBYE)' 총 6개의 신곡이 담겨 있다.

특히 지드래곤, 리쌍, 성시경, 윤도현, 박정현, 김진표가 지원사격하는 등 각 곡마다 초호화 피처링 아티스트가 자리해 눈길을 끈다.

이 중 타이틀 곡은 싸이가 직접 작사·작곡한 ‘강남스타일’로 싸이는 멜로디, 가사, 안무 등 다방면에서 강한 중독성을 보여 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싸이는 위트 넘치는 ‘싸이육갑’의 앨범 표지도 함께 공개했다. 여름을 상징하는 ‘인어 싸이’와 가운데 조그맣게 자리한 YG 수장 양현석의 캐릭터가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싸이측 관계자는 "싸이가 2년 동안 만전을 기해 제작한 앨범인 만큼 다양한 색깔을 담아 냈다"며 "대중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앨범을 파트 1,2로 나누어 발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싸이는 오는 15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싸이육갑 Part 1'의 수록곡 공개화 함께 타이틀 곡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18일에는 음반을 발매한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