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형태의 눈, 성형법도 ‘가지각색’
다양한 형태의 눈, 성형법도 ‘가지각색’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2.06.0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에 대한 인식이 보편화되면서 주위에 성형 경험이 있는 지인들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특히 안면윤곽, 양악수술, 코성형, 안면성형, 눈성형, 지방흡입, 지방성형 등 난이도 높은 성형수술도 다양하게 행해질 만큼 의료기술이 눈부시게 발달하면서 성형에 대한 거부감은 점점 줄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고교 졸업 이후 성형계획이 있다면 어떤 부위를 원하는가?'라는 물음에서 눈이라는 답이 48.3% 를 차지했다. 눈은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로 눈성형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눈의 경우 개인마다 눈의 폭, 몽고주름, 피부상태, 눈 주위의 근육상태에 따라 눈의 형태를 좌우하는데, 그에 따른 수술법도 다양하다.

먼저 흐릿하고 졸려 보이는 눈매를 개선하는데 앞트임, 뒤트임과 함께 쌍꺼풀수술을 병행하면 시원하고 매력적인 눈매로 교정이 가능하다, 또 눈꺼풀의 근육이 두껍고 발달되어 있다면 절개법을 통해 날씬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선천적으로 눈꺼풀이 처져있거나 후천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해 눈을 크게 못 뜨는 경우에 안검하수 수술을 통해 또렷한 눈매로 교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비절개 뒤트임, 눈밑지방제거술, 눈밑애교수술, 상안검, 하안검 복합성형술 등이 있는데, 각각의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용 수술법이 달라진다.

하지만 무엇보다 얼굴이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서는 이목구비와 얼굴윤곽 등 전체적인 조화가 잘되어있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성형을 고려할 때는 무작정 수술을 결정하기 보다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얼굴과 어울릴 만한 부위별 특장점에 대해서 맞춤형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테면 눈과 함께 얼굴의 정 중앙에 위치한 코를 비롯하여 이마선, 턱선으로 이어지는 옆 라인 의 조화와 인상에 따른 호감도에 영향을 주는 눈, 코 등이 안면윤곽선과 어떻게 조화를 이루게 되는지 필히 고려한다.

드림성형외과 박양수 원장은 “눈매교정술을 시행하기 전 이목구비 전체를 살필 때에도 눈썹 앞머리부터 콧방울 끝까지 선을 그었을 때 부드럽고 완만한 곡선이 나타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사람은 각기 다른 얼굴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눈, 코성형을 받을 때에는 개인마다 다른 모양의 개선점을 파악하고 얼굴전체의 조화를 생각하여 성형에 임해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